개인 리스 장단점 파악하고 호구되지 마세요

👈 Click! 투표!

개인 리스 장단점 파악하고 호구되지 마세요. 개인 리스 는 일반적으로 개인이나 개인 사업자, 법인 등이 원하는 차량을 금융사에서 대신 구매하고 일정한 계약 기간 동안 고객에게 대여하면서 매 달 일정액의 대여료를 받는 자동차 대여 금융 상품을 의미합니다. 개인 리스 자동차를 계획하거나 이미 사용 중인 경우에는 적절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세부 사항은 국세청 홈페이지나 관련 자료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개인 리스 장단점

This is 개인 리스 장단점 파악하고 호구되지 마세요

리스는 큰 초기 비용 없이 새로운 차량을 탈 수 있는 큰 이점이 있지만 계약 조건을 잘 이해하고 중도 해지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비용 부담을 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개인 리스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등이 원하는 차량을 금융사에서 대신 구매하고 일정한 계월 수만큼 고객에게 대여해주면서 매 달 일정액의 대여료를 받는 자동차 대여 금육 상품입니다. 이러한 개인 리스의 장점으로는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수천만 원에 해당하는 큰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데 개인 리스를 통하면 초기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등록세와 자동차세도 리스에 포함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리스의 단점으로는 리스 계약 기간 동안 계약을 해지하려고 하면 중도 해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는 일방적인 계약 파기로 인해 리스 회사가 부담하는 금액을 상환하는 손해 배상성 징벌 입니다. 잔여 리스 기간에 따라 이 금액은 차등 적용되며 잔여 기간이 3년 이하면 40%, 2년 이하면 30%, 1년 이하면 20%, 6개월 이하면 10%, 3개월 이하면 5%로 정해져 있습니다.

개인 리스 자동차세

2023년부터 자동차 세금의 대폭적인 변화가 있었는데 이에 따라 개인 리스 자동차 세금은 다음과 같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 승용차량에 대한 개별소비세 인하 기간이 6개월 연장 되었습니다. 2023년 6월 30일까지 제조장에서 출고 되거나 수입 신고 된 차량은 개별소비세 30%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감면 한도는 최대 1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2. 친환경 자동차 개별소비세 감면 연장 : 친환경 차량의 개별소비세 감면이 2년간 연장되었습니다. 이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금액이 차등 적용 됩니다.
  3. 유류세 인하 연장 : 휘발유에 대한 유류세 인하폭이 줄어듭니다. 37% 인하된 유류세가 일부 환원되어 오릅니다.

개인 리스 렌트 차이

두 방식 모두 장기간 자동차를 이용하면서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지만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는 개인의 운전량, 소유 욕구, 금융 상태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렌트나 리스 계약을 체결할 때는 계약 조건을 세심하게 확인하고 비용, 세금, 보험 등 관련된 사항을 철저히 이해해야 합니다.

  • 개인 리스 : 리스는 주로 운용 리스와 금융 리스로 나뉩니다.
  1. 운용 리스는 장기 렌트와 비슷한 개념으로 신차를 리스 회사의 이름으로 구입하고 이용 기간 동안 리스비를 내는 구조입니다. 리스 기간 동안 월정액을 지불하면서 차량을 사용하며 기간이 끝나면 차량을 반환하거나 새 차량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2. 금융 리스는 할부나 캐피탈과 비슷하게 돈을 빌려서 차를 구입하고 원금과 이자를 매달 갚아나가는 방식입니다. 금융 리스의 경우에는 리스 종료 후 차량을 소유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 자동차 렌트 : 렌트는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를 의미하며 차를 빌리고 렌트비를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를 단기적으로 빌리는 개념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고 임대료를 지불하여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초기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각종 세금, 보험료, 건보료 등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개인 리스 번호판

리스나 장기 렌트 차량에 대한 구분은 일반적으로 외관상 번호판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차량의 소유권이 리스 회사에 있음을 나타내는 것 외에는 특별히 다른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리스나 장기 렌트 차량의 번호판을 통해서 차량의 대여 상태를 알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특정 차량 대여 회사들은 자사의 리스나 렌트 차량에 회사의 로고나 특정한 번호 형식을 적용하여 차량이 대여 차량임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르므로 특정 번호판이 리스 차량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확실한 판단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개인 리스 차량의 번호판이 특별히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번호판을 통해서 차량의 대여 상태를 파악하는 것은 그다지 쉽지 않아서 리스나 장기 렌트 차량이 일반 차량과 다르게 특별한 번호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 리스 서비스 특징

보험료, 범칙금 및 과태료 처리, 차량의 소유자 등에 대한 내용 등을 고려하여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리스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1. 계약 기간 : 12, 24, 36, 48, 60개월 중 선택 가능
  2. 주행 거리 : 연 1만km 부터 5만km까지, 또는 무제한 선택 가능
  3. 계약 만기 시 옵션 : 차량 반납, 매입, 이용 기간 연장 중 선택 가능
  4. 정비 서비스 : 포함, 불포함 중 선택 가능(포함 시 정비 수준 선택 가능)
  5. 차량 정밀 검사 후 안전하게 배송
  6. 전국 2,200개 정비망 이용(현대자동차 1,400개, 기아자동차 800개)
  7. 365일,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