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특약 보험사별 환급 방법

👈 Click! 투표!

마일리지 특약 보험사별 환급 방법 공유 드립니다. 마일리지 특약은 자동차 보험의 혜택 중 하나로,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특약은 자동차 보험 가입자들에게 주어지며,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구간별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마일리지 특약의 할인율은 다를 수 있으며, 보통 1년간의 주행거리가 1만5천㎞ 이하일 경우에는 운행거리 구간별로 2~45%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과거에는 마일리지 특약은 계약자가 원할 경우 무료로 가입할 수 있었지만, 2023년 1월 기준으로 개인용 자동차보험 가입자 중 32%만이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미가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융감독원은 다음달부터 별도의 미가입 선택을 하지 않은 모든 가입자가 자동으로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되도록 약관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마일리지 특약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주행거리가 적은 경우에는 특히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마일리지 특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보험사의 할인율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 특약 환급

This is 마일리지 특약 보험사별 환급 방법

마일리지 특약 환급은 자동차 보험에서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는 혜택을 말합니다. 이 특약을 통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으며, 주행거리가 적을수록 더 많은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시에는 자동차의 번호판 사진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제출해야 합니다.

마일리지 특약 환급은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며, 삼성화재의 경우 Eco 마일리지 특약을 통해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3,000km부터 12,000km 이하로 주행하면 가입 보험료의 4%에서 3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특약 환급은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신청 절차와 환급 방법은 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보험사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마일리지 특약

삼성화재의 마일리지 특약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입 대상: 개인용 10인 이하 승용자동차에 한해 마일리지 특약이 적용됩니다. 이때 승합차, 화물차, 법인용 자동차, 이륜차는 특약 가입이 제외됩니다.
  2. 할인 혜택: 평균 18.8% 저렴한 보험료에 추가로 22~37%의 특약 할인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이 할인은 총 보험료 중 긴급출동서비스와 특약보험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할인 적용 주행 거리: 연간 환산 주행거리를 2,000~10,000km 이하로 운행할 경우에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만약 이 범위를 초과 운행한다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지만, 다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 2,000km 이하 운행시: 37% 할인
    • 4,000km 이하 운행시: 30% 할인
    • 10,000km 이하 운행시: 22% 할인
  4. 특약 가입: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실 때 해당 특약을 함께 선택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특약 가입 시, 자동차 번호판과 계기판의 사진 각 1매가 필요합니다.

다른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통해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가입할 경우 연간 3천~1만5천km 이하를 운행하면 차종 및 운행 거리에 따라 2~35% 보험료 특약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약은 1년 기간 보험에만 가입 가능하며,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에만 보험기간 중도에 가입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마일리지 할인 특약은 긴급출동서비스와 특약 보험료를 제외한 보험료에만 적용되며, 공동인수 등 청약 개별 사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마일리지 특약은 보험회사에서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입니다. 보험사마다 마일리지 특약의 할인율이 다를 수 있으며, 운행거리 구간별로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1년간 운행거리가 1만5천㎞ 이하인 경우에는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2023년 4월부터는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별도로 미가입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되게 됩니다. 이는 한국의 금융감독원에서 약관을 변경하여 시행하는 조치입니다.

마일리지 특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에 관한 추가 정보는 보험회사나 보험 중개업체의 웹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공된 정보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은 보험회사마다 다른 할인율이 적용되므로, 정확한 할인율과 적용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보험사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해당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현대해상의 ECO 마일리지 특약은 연간 주행거리가 3천~1만5천km 이하일 경우, 보험료를 5%~32%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할인율은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며, 계기판 사진을 전송하는 방식과 운행 정보 확인장치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3,000km 이하로 운행할 경우, 사진을 전송하면 32%의 할인을, 운행 정보 확인장치를 사용하면 33%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하이카다이렉트 개인용 자동차보험(10인승 이하 승용차)이며, 화물차(밴형포함), 승합차, 법인명의 차량 등 업무용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마일리지 특약은 1년 정상 계약에만 적용되며, 최초 주행거리 증빙을 위한 사진(차량번호판, 계기판)을 보험 개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송부해야 합니다. 이 기간 내에 사진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 마일리지 특약은 무효처리 되며 재가입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촬영된 사진은 보험 가입기간 1년 간의 운행거리를 계산하는 기준점이 되며, 만약 갱신을 하시는 경우 최종 계약 종료 시 제출한 거리 사진이 최초 기준 거리가 됩니다. 만약 본인의 차량이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 신차라서 기아 커넥트(기아 유보)를 사용하시거나 현대 블루링크를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차량인 경우에는 별도로 사진을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 차량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현재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캐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방법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은 자동차보험에 가입 시 환급 특약에 가입되어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는 다른 말로는 주행거리 자동차 보험이라고도 불리며, 각 보험사에서 정한 연간 주행거리 이하를 운행하는 경우 보험료를 일정 비율로 환급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방법은 각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보험사 별로 환급 특약을 미리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주행거리를 증명하기 위해 주행거리 사진을 제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연초에 주행거리 사진을 보관해두는 것이 중요하며, 보험사에서 제시한 연간 주행거리 이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 방법은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온라인 포스팅에서도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환급에 대한 기준과 신청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