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정책과 신청 방법 소개 알아보자

Centered Image

서울시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정책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정책은 시민들에게 중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정책은 서울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로 질병이나 부상으로 치료가 필요한 노동 약자들을 지원합니다.


지원자격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서울시 거주자 여야 합니다. 건강보험 가입자 여야 합니다. 근로 또는 개인사업을 24일 이상 또는 45일 이상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소득과 재산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신청하기 👈 클릭

지원대상

  •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대상: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중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로서, 서울시에서 입원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일반건강검진을 실시한 서울시민

혜택 내용

지원 내용: 연 최대 14일 동안 입원 생활비 지원(입원 13일 및 공단 일반건강검진 1일). 2022년과 2023년의 서울시 생활임금 기준에 따라 책정됩니다. 연 최대 지원금은 1,205,680원(2022년)과 1,249,500원(2023년)입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신청하기

신청 방법: 신청은 퇴원일 또는 검진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구비서류로는 신청서, 입원·입원연계 외래진료·공단 일반건강검진 확인서류, 근로 및 소득확인 서류, 임대차계약서 등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정보와 도움은 다산 콜센터 (02-120) 또는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정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는 서울시민들에게 중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필요한 경우 지원을 받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정책은 서울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중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은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중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로서, 서울시에서 입원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일반건강검진을 실시한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서울형 입원 생활비 지원 내용은 연 최대 14일 동안의 입원 생활비를 지원하며, 신청은 퇴원일 또는 검진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서울형 입원 생활비 신청을 위한 자격 조건은 무엇인가요?

서울형 입원 생활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해당 질병으로 입원 치료를 받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가구 월평균 소득이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정부 재난기본소득 수급자 제외 조건이 적용됩니다.

질문 2. 서울형 입원 생활비 신청을 위한 필수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서울형 입원 생활비를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로는 병원 진료비 영수증, 건강보험 영수증, 가족관계증명서, 서울시 주민등록등본, 원스톱 복지 서비스 이용 동의서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소득증명원, 재난기본소득 수급자 확인서 등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문 3. 신청 후 서울형 입원 생활비를 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서울형 입원 생활비는 실제 입원 생활비에 따라 지원이 결정됩니다. 일반 병원 생활비, 중증 정신질환입원 생활비, 뇌병변장애인 입원 생활비 등에 따라 최소 3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월평균 지원금액이 달라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