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장기렌트 개인 한달 단점 뭘까요? 요새는 길거리에 수입차가 정말 많이 보이는데 그만큼 생활수준이 올라가기도 했고 국산차의 가격도 많이 올라 이제는 수입차와 가격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일 것 같습니다.
특히 수입차의 경우에는 매년 한정적인 수량만 국내로 들어오게 되기 때문에 빠른 출고가 어려운 차량들이 많습니다. 또한 대부분 수입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신차을 구입하기 보다는 필요할 때 사용하다 다른 차로 갈아타는 경향이 많아서 장기 렌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입차 한달 렌트
일주일이나 이틀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 렌트카를 이용할 때는 쏘카나 그린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한 달 이상의 기간 렌트를 하려면 더 저렴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입차 한 달 렌트 비용을 알고 싶다면 ‘렌트킹’과 같은 렌트카 비교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다양한 렌트카 회사의 가격을 비교하고 자신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옵션을 찾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쏘카에서 한 달 렌트를 하면 가격이 200만원이 될 수 있으며 렌트 비용에 들어가는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차량 모델과 브랜드 : 일반적으로 고급 브랜드나 모델일수록 렌트 비용이 높습니다.
- 렌트 기간 : 렌트 기간이 길어질수록 월별 렌트 비용은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보험 선택 : 선택하는 보험의 종류나 보상 범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 추가 서비스 : 차량 정비 서비스나 픽업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개인 렌트
수입차를 개인 렌트 할 때에는 여러 웹사이트나 앱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할만한 몇 가지 옵션입니다.
- 카로 : 최신 수입차 렌트 1등 앱으로 포르쉐 부터 벤츠까지 다양한 수입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하루에서 장기까지 원하는 기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앱으로 신청하면 다음날 집 앞으로 차량을 배송해줍니다. 또한 차량 정비와 보험 등에 대한 부담도 카로에서 대신 해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차량과 이용 기간을 선택하면 즐겁고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1개월 이용 후에는 다른 차량으로 교환하거나 현재 차량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롯데 렌터카 : 개인 장기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초기 비용, 차량 관리, 세금과 보험료, 사고 처리 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어 매우 편리합니다. 롯데 렌터카 장기 렌터서비스는 월 렌트비에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예산 산정 시 예측 가능하며 신속한 대차 서비스 지원도 가능합니다. 또한 롯데 렌터카에서 보험 접수 및 사고 처리를 지원하므로 이용자는 면책금 부담으로 모든 처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렌트카 이용 시에는 차량의 상태와 계약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렌트 비용 외에 보험료, 유류비, 통행료 등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에 대해서도 확인해야 합니다.
- 카베이 : 이 사이트는 국내 최대 장기 렌트카를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비교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7개의 렌탈사와 협약을 맺어 다양한 프로모션과 특가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기준으로 장기 렌터카를 제안하고 있으며 차량 관리에 대한 AS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장기렌트 단점
장기 렌트 상품을 이용할 때는 개인의 금융 상황, 자동차 사용 패턴, 자동차에 대한 선호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하므로, 꼭 장점과 단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수입차 장기 렌트의 단점을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무사고 보험료 할인 혜택이 없음 : 장기 렌트의 경우에는 차량의 소유권이 렌트 회사에 있기 때문에 개인이 무사고 기간이 길더라도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사고가 발생해도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는 점은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 계약 해지시 위약금 발생 : 수입차 장기 렌트 비용은 계약 방식과 기간에 따라 결정되므로 계약 기간 중간에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다만 다른 사람에게 계약을 승계할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 특정 번호판 사용 : 수입차 장기 렌트 시 ‘하’, ‘허’, ‘호’로 시작하는 렌트카 전용 번호판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개인 소유의 차량과 구별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는 단점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