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 찾기 손쉽게 한번에 하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숨은 보험금에 쌓인 금액이 무려 11조 원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금융위원회와 보험업계에서 작년부터 소비자가 모든 보험가입 내역하고 숨은 보험금 조회할 수 있는 “내 보험 찾아줌” 조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서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및 청구를 동시에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This is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

나도 모르는 사이에 보험 만기가 되거나 지급받아야 하는 돈을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 등 많은 사람들이 아직 찾아가지 않은 숨은 보험금의 액수가 엄청나게 쌓여있다고 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지난 2017년부터 모든 보험 내역과 보험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간단한 본인인증 후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는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3조 원 내외의 보험금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는 금융위원회와 보험업계가 협업하여 소비자의 숨어있는 보험금을 조회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의 보험정보 외에 다른 목적(보험사 영업 등)으로 개인 정보를 활용하지 않아서 개인 정보 오남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를 하시면 미청구/휴면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꼭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숨은 보험금이 생기는 이유

①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 약관상 제공되는 이자(금리)가 높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휴면보험금은 이자가 제공되지 않는데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것으로 오해하여 찾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 보험금 발생 사실을 인지하는 못한 경우 보험금 발생 또는 만기 7일 전에 보험계약자에게 안내를 하고 있지만 주소불명 등으로 인해 보험계약자가 발생 사실을 몰라서 못 받은 경우 부모님이 예전에 가입해 두었던 보험의 경우 증권을 따로 정리해 두지 않으면 만기시점을 하나씩 모두 챙기는 것이 쉽지 않으며 생존자뿐만 아니라 사망하신 분의 보험도 조회 가능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홈페이지 이용법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이름이 조금 스팸 같은 느낌이 있어서 걱정을 했지만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중앙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메뉴가 있는데 클릭하여 접속을 합니다.

그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보험가입 내역과 숨은 보험금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정보를 입력 후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하시면 “내 숨은 보험금” 내역이 모두 뜨게 됩니다.

보험금이 1,000만 원 이하의 소액인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 자동으로 지급되지만, 1,000만 원을 초과한 경우 추가 확인 절차를 걸쳐서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