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리스 가격 | 장단점 | 고려사항 내용 공유 드립니다. 중고차 리스는 새 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지만 리스는 모든 딜러에서 제공되지 않으며 온라인이나 다른 곳에서 광고하는 것은 드문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고차 리스는 새 차를 리스하는 것과 구조는 같습니다. 리스 회사는 차량의 잔존 가치를 결정하고 차량의 판매 가격과 잔존 가치 사이에서 차이에 기반하여 월 임대료를 계산합니다. 모든 자동차가 동일하게 가치를 잃지 않기 때문에 잔존 가치는 차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중고차 리스 고려사항
- 월 임대료 : 중고차의 판매 가격이 새 차보다 낮아서 감가 상각률이 낮기 때문에 중고차를 리스 하면 월 임대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이자율 : 중고차 대출에 대한 이자율이 더 높은 경향이 있으므로 중고차 리스의 이자율도 새 차 리스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 리스 종료 시 구매 : 새 차 리스 시와 마찬가지로 중고차를 리스하면 리스가 끝날 때 차량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선택 : 중고차 리스는 딜러에서 인증된 중고차(CPO)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이 차량들은 일반적으로 4년 미만의 연식으로 48,000km 이하를 주행한 차량들입니다.
개인 중고차 리스
개인 중고차를 리스하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개인이 중고차를 다른 개인에게 장기 임대하는 형태로 계약 기간, 월 납입금, 보증금, 차량 상태 등을 철저히 검토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거래는 개인 간 거래로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중고차 매매 사이트나 대형 리스 회사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 다나와 자동차 : 이 웹사이트는 다양한 차종과 모델에 대하여 렌트/리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형 가솔린 터보 1.6 하이브리드 2WD 프레스티지, 2022년형 디젤 2.2 프레스티지 등 다양한 차량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 현대캐피탈 자동차 리스 : 현대캐피탈에서는 자동차 리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신차 리스 선택형으로 이용 가능 차종은 국산차 전 차종 입니다. 이용 기간은 12, 24, 36, 48, 60개월 중 선택이 가능하며 연간 주행 거리는 1만km 부터 5만km, 무제한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계약 만기 시에는 차량 반납, 매입, 이용 기간 연장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리스 가격
반도체 칩 공급 부족과 공급 체인 이슈로 인해 새 차 및 중고차의 가격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치솟기도 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중고차 리스는 실제로 존재하며 소비자가 시간을 투자하여 중고차를 팔아 더 큰 이익을 내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중고차 리스를 통하여 차량을 얻으면서 비용도 상당히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리스는 보통 4년 이하 48,000km 미만의 주행 거리를 가진 인증된 중고차(CPO)를 대상으로 하며 리스 계약은 새 차의 리스와 동일한 기본 구조로 금융사는 차량의 잔여 가치를 결정하고 이 차량의 판매 가격과 잔여 가치 사이의 차이를 바탕으로 결제금을 결정합니다. 중고차 리스의 경우에는 모든 차량의 가치가 같은 비율로 감소하지 않기 때문에 각각의 차량에 대한 잔여 가치가 다르게 책정되고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지만 판매 가격과 감가 상각률이 낮기 때문에 전체적인 결제금은 보통 낮습니다. 중고차를 리스하는 것은 초기 비용이 적고 월 결제금이 적으며 차량에 탑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리스 계약이 끝난 후에도 차량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리스 장단점
중고차 리스 가격은 국산차와 수입차의 가격이 다르므로 자신의 필요에 맞는 차량과 리스 계약 조건을 잘 비교서 선택해야 합니다.
중고차 리스 장점
- 초기 비용 절감 : 중고차 리스는 신차 구매에 비해 초기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에 차량을 소유하는 데 큰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중고차의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월 리스료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 관리의 편의성 : 중고차 리스는 리스 회사가 차량의 관리와 수리를 대행하기 때문에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중고차 리스 단점
- 중도 해지 위약금 : 리스 계약 기간을 전부 채우지 못하고 해지를 하는 경우 중도 해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이 점은 계약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사용한 차량의 상태 : 리스하는 차량이 중고차라는 점에서 차량의 상태가 신차보다는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품질에 따라 다르므로 리스 계약 전에 차량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고차 리스 후기
현재 세계 경제가 고물가로 인하여 신차 재고가 크게 줄어들어 중고차 가격이 기록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중고차를 리스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려울 수 있으며 재고가 있더라도 리스 비용이 과거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고차 리스를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중고차 리스는 4년 이내에 48,000km 이하를 주행한 인증된 중고차(CPO)에 대한 것 입니다. 이로써 고객들은 새로운 차량을 리스하는 것에 비하여 절약할 수 있으며 고급 차량을 이용하면서도 동일한 예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리스하는 중고차의 남은 가치(Residual Value)와 판매 가격 사이의 차이를 바탕으로 월별 결제액이 결정되므로 중고차의 경우에는 보통 새 차량에 비해 낮습니다. 또한 리스 계약이 끝날 때 차량을 매입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만 중고차 리스에는 일부 단점도 있을 수 있어 특정 차량의 중고차 리스를 원한다면 그에 대한 정보를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차는 새 차량에 비해 기술적인 면에서 뒤떨어질 수 있으며 리스의 이자율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나 타이어 같은 소모품 교체 비용은 리스 계약에 미포함 항목으로 중고차 리스는 신차 리스에 비해 유지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리스를 검토할 때에는 해당 차량의 인증된 중고차(CPO)에 대한 리스 옵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후에 차량의 가치, 리스 이자율, 주행 거리 제한 등을 잘 확인하고 비교한 후에 계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중고차 리스는 신차 리스에 비해 흔하지 않으므로 좋은 조건의 중고차 리스를 찾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리스 계약 기간 동안 주행 거리를 초과하거나 차량에 과도한 손상이 발생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계약 조건을 충분히 이해하고 계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