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조건별 최대 한도는?

👈 Click! 투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들어보셨나요? 전세자금 대출은 요즘 시대에 거의 필수적으로 이용하셔야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오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전월세 보증금 대출)거절 이유,후기,조건,한도,금리 등에 대해 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상품은 정식 명칭이 (청년)전월세 보증금 대출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다루는 내용을 모두 읽어보시면 왜 내가 카카뱅크 전세자금 대출(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거절당했는지 거절 사유와 전세자금 대출후기 그리고 최신 조건,한도,금리에 대해 모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This is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전월세 보증금 대출)거절 이유,후기,조건,한도,금리 중에서 기본적인 조건과 금리 그리고 한도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서비스하는 전세자금 대출상품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전월세 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그것인데 아래에서부터 최신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월세대출에 대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조건

<조건>

  • 부부합산 무주택자인 사람
  • 현재 직장에서 재직기간이 1년 이상 직장인이거나 사업자

<대상주택>

  • 등기부등본 상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
  • 서울,인천,경기의 경우 임차보증금 7억원 이하, 그 외 지역 5억원 이하인 주택
    <한도 및 금리>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조건>

  • 만 34세 이하 청년(잔금일 기준) 무주택자
  • 부부합산하여 연간 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자
  • 근로소득자(재직기간 무관), 사업자, 무소득자

<대상주택>

  • 전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과 동일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거절 이유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대출이 거절될수 있기 때문에 꼭 유념하셔야 합니다.

임차인의 대출거부

임차인이 승인을 해주지 않으면 전세자금 대출이 어렵습니다. 임차인이 어떠한 사유에서든 대출융자를 받는것을 거부할 경우 대출 실행은 불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금융거래 실적이 없는 경우

카카오뱅크에서 금융거래 실적이 없으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낮고(5등급 이하)대출이자 연체기록 등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심사에서 대출이 안되실수 있습니다.

✅ 최저 금리로 최대 한도 받을 수 있는 돈 되는 정보 ✅
대학생, 직장인 햇살론 대출 한도, 금리 총정리
햇살론 유스 추가 재대출 하는 꿀팁
소액대출 500만원 미만 3분만에 받기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조건별 대출 한도는?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개인사업자 개꿀 대출

실거주 목적이 아닌 경우

대출이 모두 승인되었다고 해서 끝난것이 아니라 그후 현장조사를 실시하는데 이때 실거주가 아니라는 것이 들키게 된다면 대출받은 금액을 모두 돌려주어야 합니다. 이 대출 상품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심사를 거치기 때문입니다.

관련 서류를 미제출한 경우

대출을 받고 나서는 전입신고를 하게 되는데 이때 전입신고를 했는지 확인하는 서류 등을 제출하지 않으면 대출금을 돌려주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기존에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상가 등 임차할 주택이 기준 금액을 초과한다던지 또는 직장인의 경우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부부합산 소득 기준 초과 등에 해당하면 대출이 불가합니다. 조건에 해당되지 않기에 당연한 수순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 대출 후기

조건이 좋지 않음에도 이 상품에 대한 대출에 성공한 후기가 있습니다. 이 분의 경우 신용등급 7등급에 해당하면서도 카드론 등 신용대출이 있는 상황이었고 무직자였음에도 대출이 가능하였습니다.

전세 대상 주택이 공공임대아파트이다 보니 좋은 결과가 나왔는지는 모르겠으나 악조건 속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있는 후기라 꼭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작년 7월부터 언론에서 카카오뱅크의 무리한 전세대출 가입자 모집에 따른 심사 지연 등으로 소비자가 피해를 입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한 대출 피해에 대한 후기도 있어 신중한 선택을 하시라고 함께 남깁니다.


정부지원 대출

카카오 뱅크(청년)전월세 보증금 대출(전세자금 대출) 피해 후기를 보니 혹시 나의 이야기가 될수도 있을것 같아 불안한 마음이 생기 실수도 있습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들은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이 굉장히 많은데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등의 상품도 있어 대출 알아보시면서 함께 알아보시고 비교분석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거절,후기 등 총정리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카카오톡 등으로 지인들에게 공유해주시면 다음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정부 지원 정책 살펴보기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 조건 및 상품 리뷰

청년내일저축계좌 1차 7월 2차 9월 신청 지원금 정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