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환급 신청 방법 공유 드립니다. 현대해상의 자동차 보험에서 마일리지 특약이란 연간 자동차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의 일부를 보험기간 종료 시 환급해주는 특약입니다. 이는 보험료를 절약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유익한 제도로 작용합니다.
특히, 연간 3,000~15,000km 이하로 주행 시에는 5~32%의 특약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만기 한 달 전부터 마일리지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때 자동차 주행거리가 15,000km 이하라면 일정 비율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 개시일에 따라 할인율이 변동될 수 있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보험 개시일이 2020.12.19 이전인 경우에는 운행 정보 확인 장치 방식의 할인율이 기존보다 1~2% 낮아집니다. 또한, 보험 개시일이 2020.08.20 이전인 경우에는 운행 정보 확인 장치 방식의 할인율이 기존보다 2~3% 낮아집니다.
환급금의 정산방법에 대한 정보는 제공된 내용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으나, 일반적으로 보험사의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고, 해당 보험사의 절차에 따라 환급받게 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현대해상의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할인율
현대해상 다이렉트의 자동차 보험에는 다양한 특약 할인이 존재하는데, 이 중 ‘3년 이상 무사고 할인’은 평균 13.1%의 할인, ‘블랙박스 장착 특약’은 3%의 할인, ‘전방충돌 경고장치 할인 특약’은 3.4%의 할인, 그리고 ‘인터넷 가입 할인’이 적용될 경우, 현대해상 오프라인 대비 평균 16.3% 저렴한 보험료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환급 신청
현대해상 자동차 보험의 마일리지 환급 특약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현대해상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환급 특약은 보험 만기 한달 전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는 자동차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는 시스템으로, 15,000km 이하로 주행하면 일정 비율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현대해상 ECO마일리지 특약이라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특약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주로 연간 주행거리가 적은 경우에 이 특약을 가입하게 됩니다.
- 특약을 가입한 후 차량 내부에서 시동을 건 후 주행거리를 촬영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사진은 보험 가입 기간 1년 동안의 운행 거리를 계산하는 기준점이 되며, 만약 갱신을 하시는 경우 최종 계약 종료 시 제출한 거리 사진이 다시 최초 기준 거리가 됩니다.
- 단,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의 신차를 운행하시고, 기아 커넥트나 현대 블루링크를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별도로 사진을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차량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현재 주행거리를 자동으로 캐치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일리지 환급 특약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자세한 절차나 문의 사항은 현대해상 고객센터(ECO마일리지특약중도가입 서비스 안내 – 현대해상)를 이용하시면 좀 더 구체적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사진
현대해상 마일리지 특약 사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현대해상의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한 고객이 주행거리를 증명하기 위해 사진을 등록하는 방식입니다.
- Eco 마일리지특약의 경우, 주행거리의 시작과 끝을 증명하는 사진을 등록해야 합니다.
- 최초사진: 보험계약이 시작된 날짜 이전 혹은 이후 15일 이내에 촬영한 사진
- 최종사진: 보험계약 만기일 이전 45일부터 이후 15일 이내에 촬영한 사진
- 필요한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동차 번호판의 사진
- 주행거리 계기판의 사진
이러한 사진 등록은 인터넷으로 가입한 보험 계약에 한해서 가능하며, 계약 변경은 계약자 본인만 가능합니다. 이러한 사진 등록 서비스는 고객의 주행 거리에 따른 보험료 환급을 위해 필요한 절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