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견적 후기

👈 Click! 투표!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상품이 갖고 있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리스 차량을 이용하다가 중도에 해지할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롯데캐피탈 측 상품도 동일한지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가입 시 필요한 서류와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This is 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롯데캐피탈의 오토리스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상품은 롯데캐피탈이라는 금융사에서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구매하고 고객은 해당 차량을 롯데캐피탈 측으로부터 대여하는 서비스 상품입니다. 리스 상품의 경우 렌터카와 다르게 차량 번호판이 일반 번호판과 동일합니다. 즉 ‘하, 허, 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으며, 보험도 개인적으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상품은 2가지 구성으로 달라지게 됩니다. 하나는 금융리스가 있으며, 다른 하나는 운용리스 상품입니다. 금융리스의 경우 계약 만기시 차량을 인수해야 하는 상품이며, 운용리스는 계약 만기시 반납, 인수, 계약 기간 연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조건이용 조건
번호판일반 번호판 사용
운전 경력인정
금융 리스만기시 차량 인수
운용 리스만기시 반납, 인수, 계약 연장 중 택일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조건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상품 가입 기간은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입니다. 금리의 경우 개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되지만, 일반적으로 연 10.9%부터 최대 19.9%까지 책정되게 됩니다. 리스료는 매월 납입하게 되어 있으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적용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이란 최초 대출을 실행할 때 만기 날짜까지의 이자를 일할 계산하는 방식으로, 최초 이자 발생일과 마지막 날까지 모든 상환 금액이 동일합니다. 따라서 자금 계획을 수립할 때 매달 일정 금액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자금 계획을 수립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중도해지 수수료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상품을 이용하다가 중도에 해지를 원하실 경우에는 중도해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오토 리스 상품에는 두 가지 구성으로 나뉘게 되어, 중도해지 수수료율도 상품 구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첫 번째로 운용리스 상품을 이용하다 중도해지를 원할 경우엔 ‘미회수 원금 X 중도해지 수수료율(65%) X 잔여기간 월 / 전체 계약기간 = 중도해지 수수료’를 따르게 됩니다. 가령, 차량 원금이 5,000만 원에 36개월 계약하고, 36개월 중 24개월 이용 및 3,000만 원을 납부하여 미회수 원금이 2,000만 원이라 가정하겠습니다. 이 경우 ‘2,000만 원 X 0.65 X 12 / 36’으로 계산되어 중도해지 수수료는 433만 3,333원이 됩니다.

 

구분차량 원금계약 기간경과 기간납부 금액미회수 원금중도해지 수수료
운용리스5,000만 원36개월24개월3,000만 원2,000만 원4,333,333원

 

두 번째로 금융리스 상품을 이용하다 중도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중도해지 잔여금액 X 수수료율(4%) X 잔여기간 / 계약기간 = 중도상환 수수료’로 책정됩니다. 예를 들어 5,000만 원에 36개월 계약 후 24개월 동안 3,000만 원을 납입한 경우에는 ‘2,000만 원 X 0.04 X 12 / 36’으로 계산되어 중도상환 수수료는 266,666원이 됩니다.

 

✅ 렌트/리스/담보대출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현대캐피탈 중고차론 후기, 조건, 한도, 금리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한도 실행 후기
농협 자동차 신차 대출 오토론 금리, 한도, 후기
하나캐피탈 장기렌터카, 리스 금리, 조건 알아보기
장기렌트 리스 차이, 장단점 알아보기

구분차량 원금계약 기간경과 기간납부 금액미회수 원금중도해지 수수료
금융리스5,000만 원36개월24개월3,000만 원2,000만 원266,666원

즉, 중도해지를 한다고 가정할 경우에는 금융리스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무려 16배 경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도해지 수수료가 너무 과다하다고 판단될 경우엔 승계를 하는 방법도 고민해봐야 합니다. 롯데캐피탈의 승계수수료는 금융리스의 경우 최대 100만원, 운용리스의 경우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가입 서류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상품은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일 경우 누구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 심사 중 상환 능력에 비해 과도한 빚을 갖고 있다던지, 신용 점수가 너무 낮을 경우엔 거절될 수 있습니다.

구분구비 서류
개인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증 초본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인감증명서
재산세 과세증명원
법인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대표이사 주민등록초본
최근 3년 재무재표
연대보증인재직증명서
인감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소득확인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이용 방법

 

롯데캐피탈의 오토 리스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6가지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차량 상담
    전문 상담사와 원하시는 차량에 대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2. 서류 제출
    개인, 법인 사업자에 따라 필요 서류가 다르니 위 사항을 확인하시어 롯데캐피탈 측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3. 조건 확인 및 심사
    오토 리스를 이용하기 위한 고객 심사가 진행되게 됩니다. 이때 차량에 대한 금리가 산정되게 됩니다.
  4. 계약
    비대면으로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해피콜
    본인 확인을 요하는 통화를 진행 후 차량 인수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량 인수까지 보통 7일 이내 이루어집니다.
  6. 차량 인수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 및 장소에 차량이 탁송되고, 차량에 대한 확인 후 인수하면 끝이 납니다.

롯데캐피탈 오토 리스 요약

요약비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1899-5050
기간최소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
금리연 10.9%부터 19.9%까지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관련 추천 글



현대캐피탈 리스 견적, 위약금 후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