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한도 실행 후기

👈 Click! 투표!

급전이 필요하실 때 내가 쓸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에서 모든 금액을 끌어온 경우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만약 자동차를 갖고 있으신 분이라면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나의 자동차를 담보로 걸어두고 일정 금액에 대해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은 많은 금액까지 나오지는 않지만 운전자 차량 금액 내에서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최소 3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현대캐피탈에서 진행하는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 시중 은행에서 취급하는 신용대출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라는 믿을 수 있는 실물 자산을 기반으로 대출이 실행되기 때문이죠. 자동차 담보 대출을 받을때 특정한 이유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긴급 생활비 대출 개념으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현대 캐피탈에서 자동차 담보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조건으로는 아래 4가지가 있습니다.

  • 본인 명의 차량
  • 3개월 이상 보유한 차량
  • 출고 이후 13년 이내인 차량
  • 차량 소유주의 신용 점수(너무 낮으면 안됨)

당연한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자동차 담보 대출의 경우 본인 명의로 된 자동차에 한해서만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남의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실행할 수 없기 때문이죠. 여기서 문득 이러한 궁금증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할때 현금 완납으로 매매한 차량이 아니라 대출이 낀 차량도 담보 대출 실행이 될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자동차를 현금 완납을 통해 일시불로 구매한 것과 대출을 낀 상태로 구매한 것의 차이점은 자동차를 구매할 때 이미 대출을 실행했기 때문에 소유주의 신용 점수가 낮아졌을 것 입니다. 그로인해 실행할 수 있는 대출 총량과 대출 금리가 일시불로 구매한 사람보다 안좋은 조건일 수 있습니다.

참고할 사항으로는 장기렌터카와 리스(개인, 개인 사업자, 법인)의 경우 자동차 담보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장기렌터카와 리스는 운전자 소유의 차량이 아닌 렌터카 업체와 금융사 소유의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한도, 금리

현대캐피탈에서 자동차 담보대출을 실행하기 위한 한도로는 차량 구매가 이내가 원칙입니다. 따라서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대출 실행자의 신용 점수와 연관되어 있어 정확하게 몇%라고는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대략 3.5%~17.9%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 렌트/리스/담보대출 관련 돈이 되는 정보 ✅
현대캐피탈 중고차론 후기, 조건, 한도, 금리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한도 실행 후기
농협 자동차 신차 대출 오토론 금리, 한도, 후기
하나캐피탈 장기렌터카, 리스 금리, 조건 알아보기
장기렌트 리스 차이, 장단점 알아보기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상환 방법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을 일반 직장인(대출이 없는)이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대략 4% 금리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금을 상환할때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을 이용하게 되고 이는 대출 기간동안 원금을 나누어 이자와 다달이 갚아 나가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대출 실행할때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갚아 나가기 때문에 뒤로 갈수록 이자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는 구조입니다. 3,000만 원에 대해 원리금균등 방식으로 연이자율 4%로 납부할 경우 대출 기간별 월 상환 금액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대출 기간(년)월별 상환 금액
12,554,497
3885,720
5552,496
7410,064
10303,735
대출 기간별 월별 상환 금액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후기

 

1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과 국민은행에서 자동차 담보대출을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1금융권이다 보니 현대캐피탈에서 보는 서류보다 까다롭게 볼 수 있고, 신용도에 대한 적정선도 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만약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용도가 높지 않으신 분이라면 1금융권보다는 현대캐피탈을 통해 대출을 실행하시는 것이 보다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요약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비고
조건1) 본인 명의 차량
2) 3개월 이상 보유한 차량
3) 출고 이후 13년 이내 차량
4) 차량 소유주의 산용도 평가
한도, 금리최소 300만 원~최대 5,000만 원, 3.5%~17.9%
상환 방법원리금 균등상환
후기신용도에 따라 대출 심사가 이루어지니 높지 않다면 1금융권보다는 현대캐피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담보대출 요약

관련 추천 글

현대캐피탈 장기렌터카 견적 후기

현대캐피탈 리스 견적, 위약금 후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