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024 공시지가 조회: 당신의 부동산 가치 파악하세요!

Centered Image

공시지가 조회하기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 상반기 반영분의 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안내합니다.

 

공시지가란?

공시지가는 토지나 아파트의 표준가격을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가 심의한 후에 공표하는 것으로 보유세와 재산세에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최근에는 실거래가 신고가가 중요시되고 있어서 매매 시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보유세와 재산세에는 여전히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공시지가 조회하기 👈 클릭

주택공시지가 조회하기

온라인으로 공동주택, 단독주택, 개별단독주택 등의 공시지가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산정기준은 주택이나 토지가 같지만, 산정방법과 표집군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조회하셔야 합니다.

토지공시지가 조회하기

토지의 개별공시지가는 특정 기준 년월일에 의해 결정되고, 공시된 개별공시지가 자료를 토대로 작성되며 실제 공시지가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명용 개별공시지가 확인서는 해당 시군구청의 종합민원실, 주민센터 및 인터넷을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FAQ(자주 하는 질문) 바로가기

공시지가와 관련된 자주 하는 질문을 확인하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QNA

질문 1. 공시지가를 어떻게 조회할 수 있나요?

답변1. 공시지가를 조회하려면 해당 지역의 국토 정보관리 시스템 또는 주민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부동산 관련 앱을 통해서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2. 공시지가 조회에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가요?

답변 2. 공시지가 조회를 위해서는 대상 지역의 명칭, 지번 또는 도로명 주소 등 부동산에 대한 식별 가능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 3. 공시지가 조회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답변3. 공시지가 조회를 통해 특정 지역 또는 부동산의 시세 추이를 파악하거나 부동산 세금을 계산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부동산 거래 시 가격 협상에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